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산 가볼만한곳 볼거리 갈만한곳 알아봐요

by esdes 2024.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예산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지출을 최소화하면서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제공할만한 정보를 많이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어디를 가야할지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블로그 글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예산 가볼만한곳 13곳 추천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1.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신암면 추사고택로 261

문화재

 

 

추사 고택은 충청남도 예산군 신암면에 위치한 문화재로, 조선후기의 학자이자 서화가였던 추사 김정희 선생이 태어난 곳입니다. 이곳은 선생의 증조부인 김한신이 조선 21대 임금 영조의 외손녀인 화순옹주와 결혼한 뒤, 용궁리 일대를 받아서 건축되었습니다. 원래는 53칸으로 구성되었지만, 현재는 안채, 사랑채, 사당 등의 일부만 남아있습니다.

추사고택 주변에는 선생의 고조부인 김흥경의 묘역과 백송, 월성위 부부의 묘역 및 화순옹주의 홍문이 있습니다. 또한, 선생 집안의 원찰이었던 화암사가 있고, 화암사 뒤편에는 선생이 바위에 새긴 시경, 천축고선생댁, 소봉래 등의 글자가 남아있어서 역사적인 가치도 높습니다.

추사고택은 한국 전통 가옥의 아름다움과 역사적인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산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함께 추사고택을 방문하여 역사와 문화를 만끽해보세요.

 

푸른언덕

 

푸른언덕

2. 푸른언덕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응봉면 후사길 9-54 푸른언덕

관람,체험

 

 

충남 예산군 응봉면에 위치한 푸른언덕은 자연 속에서 아로마와 함께 힐링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푸른언덕은 예산도테라 아로마테라피스트로서 국제 임상 아로마테라피협회 강사로 활동하며 예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아로마 테라피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푸른언덕에서는 예산푸른언덕도테라공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산 예당호 호출렁다리에서도 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오일 원데이 클래스와 라탄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어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일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아로마 오일의 다양한 활용법을 배우고, 라탄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라탄을 이용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푸른언덕은 아로마와 체험을 통해 자연 속에서 감각적인 힐링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좋은 장소입니다. 예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아로마의 향기가 어우러진 이곳에서 심신의 안정과 여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수덕사

 

수덕사

3. 수덕사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79 수덕사

절,사찰

 

충남 예산군 덕산면에 위치한 수덕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본사로 승격된 후 1984년에 종합수도장을 겸비한 덕숭총림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총림"은 "범어 vindhyavana"라는 단어를 번역한 것으로, 빈타파나라의 음역입니다. 또한 "단림"이라고도 번역되며, 이는 승속이 화합하여 한 곳에 머무름을 일컫는 말인데, 이는 수목이 우거진 숲과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수덕사는 특히 선찰의 공덕총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덕사는 문화재 구역으로 분류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은성농원

 

은성농원

4. 은성농원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고덕면 대몽로 107-25

관광농원,팜스테이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은성농원은 예산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대몽로 107-25번지에 위치한 이 곳엔 다양한 매력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은성농원에서 충남지역에서 유명한 예산사과와인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추사애플와인, 블루베리와인, 로제와인, 그리고 추사40 브랜디 등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와인은 은성농원에서 생산된 예산 사과로 만들어져서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은성농원에서는 사과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사과파이와 사과잼 체험을 통해 직접 사과를 이용한 디저트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나무 분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서, 사과나무를 직접 키워 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농원에서는 사과와 관련된 교육 체험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과와인의 제조 과정부터 사과농장의 운영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과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은성농원에서는 사과체험농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사과를 직접 수확하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은성농원 닷컴을 입력하여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은성농원에서는 위의 모든 체험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산을 여행하거나 방문한 이들은 은성농원을 꼭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가람체리농원

 

가람체리농원

5. 가람체리농원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고덕면 호음재호지길 171-8

관광농원,팜스테이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가람체리농원은 예산의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소개됩니다. 가람체리농원은 호음재호지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체험은 유아 및 어린이는 1인당 12,000원으로 500g의 체리를 채워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는 1인당 20,000원에 800g의 체리를 채워가는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리를 팩에 담을 때에는 꼭지가 있는 상태로 담고, 팩의 뚜껑이 잘 닫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정량 이상 담을 시마다 100g당 2,0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또한, 택배로 상품을 주문하실 경우 800g 단위로 2팩 또는 4팩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은 아이스 박스와 아이스 팩, 에어 팩으로 신선하고 안전하게 포장되어 전달됩니다. 다만, 택배 가능한 날짜는 6월 중에 한정되어 있으며, 택배비는 별도로 4,000원이 추가됩니다.

가람체리농원에서는 체리 체험 뿐만 아니라 체리 판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리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500g의 체리는 12,000원으로 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8세 미만의 어린이는 12,000원에 500g의 체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에 참여하지 않는 4세 미만의 아기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가람체리농원은 예산에서 체리 체험과 체리 구매를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장소로 추천됩니다.

 

한국토종씨앗박물관

 

한국토종씨앗박물관

6. 한국토종씨앗박물관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대술면 시산서길 64-9

박물관

 

충남 예산군 대술면에 위치한 한국토종씨앗 박물관은 사라지는 토종씨앗을 수집하고 보존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이 박물관은 총 1200여 종의 전시 품목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라지고 있는 토종 작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유뮬발굴 체험장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이 직접 토종씨앗을 찾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슬로푸드 요리 체험을 통해 토종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법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농사체험장을 통해 농사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한국토종씨앗 박물관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진로 체험장에서는 학생들이 농업과 관련된 직업을 체험하고 직접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토종씨앗 박물관의 입장료는 개별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어린이는 2,500원, 학생은 2,500원, 어른은 3,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방문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토종씨앗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스플라스 온천 워터파크

 

스플라스 온천 워터파크

7. 스플라스 온천 워터파크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3로 45-7

워터파크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스플라스 온천 워터파크는 온천과 워터파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임시 휴장일로 인해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운영을 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플라스 워터파크는 실내외 스파와 야외 워터파크를 모두 운영하고 있으며, 비수기 주중에는 온천수영장과 시크릿 스파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스플라스 온천 워터파크의 요금은 주중과 주말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인(주중)은 48,000원, 소인(주중)은 33,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대인(주말)은 53,000원, 소인(주말)은 39,000원입니다. 또한 사우나 이용료는 대인은 12,000원, 소인은 7,00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스플라스 온천 워터파크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수영장과 스파를 즐길 수 있으며, 워터슬라이드와 파도풀장, 물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천 수질이 우수하며,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워터파크가 운영되어 많은 이용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파와 사우나 시설도 함께 운영중입니다.

예산에서 스트레스를 푸는 좋은 방법으로 스플라스 온천 워터파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시설과 운영시간, 가격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장소와 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이용 가능한 시간은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당호 모노레일

 

예당호 모노레일

8. 예당호 모노레일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관광로 158

모노레일

 

 

충남 예산군 응봉면에 위치한 예당호 모노레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은 예당호를 중심으로 약 1320m를 순환하는 24인승 모노레일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당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알려져 있으며, 예당호 모노레일은 이 아름다운 저수지를 관광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면서 출렁다리, 조각공원, 산책로 등 예당호의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당호의 낮과 밤의 다양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인(만 19세 이상)은 8,000원, 청소년(만 13~18세)은 7,000원, 어린이(만 3~12세)는 6,000원, 경로우대(만 65세 이상)는 5,000원입니다. 또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병역명문가, 예우우대자도 5,000원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당호 모노레일은 예산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자연과 경치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으니,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덕산온천눈썰매장

 

덕산온천눈썰매장

9. 덕산온천눈썰매장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윤봉길로 366-11

눈썰매장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덕산온천눈썰매장은 매력적인 눈 썰매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 위를 짜릿하게 가르는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덕산온천눈썰매장은 적극적인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가격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개인 방문객은 13,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눈 썰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체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인원 수에 따라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단체 30인 이상은 10,000원, 단체 20인 이상은 11,000원, 단체 10인 이상은 12,000원으로 입장료를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덕산온천눈썰매장은 자연환경에 위치하여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하며 눈 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아이들의 눈놀이와 썰매 타기를 위한 안전장비와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주차장이 넓어서 차량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덕산온천눈썰매장은 주변에 다양한 시설과 관광지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방문객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덕산온천눈썰매장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대흥동헌

 

대흥동헌

10. 대흥동헌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대흥면 의좋은형제길 37 (구)대흥보건지소

기념물

 

예산에 위치한 대흥동헌은 대흥면 의좋은형제길 37에 위치한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1407년에 창건되었으며 조선시대에는 대흥군 현청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현대에 이르러 대흥면사무소로 개조되었으며, 현재는 동헌과 아문 2동만이 잔존하고 있습니다.

동헌은 툇마루가 있는 반칸 크기의 건물이며, 북쪽에는 2칸 크기의 대청이 있습니다. 대청의 천장은 연등천장으로 되어 있으며, 퇴칸은 우물반자 형태의 눈썹천장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동헌은 조선 후기의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으며, 상량문에는 1407년에 지었다는 기록이 있어 태종 때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은 대흥 지역의 역사를 증명하는 중요한 건축물로써, 예산지역에서 유일하게 관아건축물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2003년 10월 30일에 충청남도유형문화재 제174호로 지정되었으며, 예산군에 소유되어 대흥면장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대흥동헌은 예산지역에서 유일한 관아건축물로써,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립예산치유의숲

 

국립예산치유의숲

11. 국립예산치유의숲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예산읍 치유숲길 203-31

휴양림,산림욕장

 

예산 가볼만한곳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예산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국립예산치유의숲은 충남 예산군 예산읍 치유숲길 203-31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으로 전화해 주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치유의숲은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차량 통행이 제한되어 있으니 가까운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으로 참여하는 경우 프로그램 비용은 10,000원입니다. 만약 20인 이상의 단체로 참여하신다면 8,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예약을 원하신다면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림치유의숲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채워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포보부상촌

 

내포보부상촌

12. 내포보부상촌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1로 55

테마파크

 

예산에 위치한 내포보부상촌은 한국의 전통 유통문화와 자연이 존재하는 전통문화체험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매력적인 입장료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대인 입장권: 11,000원

- 청소년 입장권: 9,000원

- 소인/경로 입장권: 7,000원

- 임산부/장애인/유공자 입장권: 8,000원

- 충남도민 대인 입장권: 7,500원

- 충남도민 청소년 입장권: 6,500원

- 충남도민 소인/경로 입장권: 4,500원

- 충남도민 임산부/장애인/유공자 입장권: 5,500원

- 예산군민 대인 입장권: 5,500원

- 예산군민 청소년 입장권: 4,500원

내포보부상촌은 전통 문화 체험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한국의 전통 유통문화와 자연이 조화로운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산 여행 중에는 내포보부상촌을 꼭 방문하여 전통문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세요.

 

예당관광지

 

예당관광지

13. 예당관광지 추천

 

주소 : 충남 예산군 예당관광로 148

관람,체험

 

예산에 있는 예당관광지는 1986년에 개발되어 2000년 현재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예당저수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정된 면적은 18만 5124㎡ 중 4만 2975㎡가 조성되었습니다.

예당관광지는 720m에 걸쳐 있는 산책로와 2개의 정자, 식당, 여관, 주차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예당저수지는 중부권에서 가장 큰 낚시터로 유명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당관광지에 가려면 예산읍에서 버스를 타고 후사리에서 내리거나, 승용차를 이용하는 경우 경부고속도로 천안인터체인지에서 나와서 21번 국도를 타고 예산 방향으로 가다가 619번 군도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교통편을 이용하여 예산의 아름다운 예당관광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실내 가볼만한곳 여행지 여행코스 정리

서울은 다양한 실내 관광지로 가득 찬 도시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이나 더운 여름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관광지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가볼 만한 실내 업체를 소개해드리려

esdesloan.com

 

아산 가볼만한곳 놀거리 갈만한곳 좋아요

안녕하세요! 모두들 아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아산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산은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어 한층 더 아름다워진 도시로, 다양한 매

esdesloan.com

 

반응형

자주 찾으시는 질문 FAQ

Q1. 예산 가볼만한곳에 입장료가 있나요?

A1. 예산 가볼만한곳마다 입장료가 상이합니다. 일부 장소는 무료이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일부 장소는 입장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입장료에 대해서는 해당 장소의 공식 웹사이트나 문의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2. 예산 가볼만한곳의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2. 예산 가볼만한곳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합니다. 일부 장소는 주간에만 운영되거나 휴무일이 있을 수 있으며, 일부 장소는 야간에도 운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운영시간에 대해서는 해당 장소의 공식 웹사이트나 문의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3. 예산 가볼만한곳에서는 어떤 체험을 할 수 있나요?

A3. 예산 가볼만한곳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장소에서는 문화체험, 농사체험, 아로마체험, 사과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자연환경을 즐기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정확한 체험 내용과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해당 장소의 공식 웹사이트나 문의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4. 예산 가볼만한곳의 입장료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A4. 예산 가볼만한곳의 입장료는 현장에서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장소에서는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며, 예약이 필요한 장소는 사전에 예약 후 결제하셔야 합니다. 정확한 결제 방법에 대해서는 해당 장소의 공식 웹사이트나 문의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