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청도 가볼만한곳 놀거리 여행지 참고

by esdes 2024.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한민국의 남쪽에 위치한 매력적인 지역인 충청도를 소개해 드릴게요. 충청도는 그림 같은 경치, 풍부한 문화유적지, 그리고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곳이죠.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거예요. 그러면서 함께 충청도를 탐험해보도록 해요!

충청도 가볼만한곳 9곳 정보

 

오감만족새싹체험장

 

오감만족새싹체험장

1. 오감만족새싹체험장 정보

주소 : 충북 음성군 원남면 원중로399번길 38

관람,체험

 

 

충청도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은 충북 음성군 원남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주로 영유아들을 위한 놀이 시설로 제공되며, 만 7세 미만의 아동들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은 온라인 예약을 필수로 받고 있으며, 현장 접수나 전화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성인 보호자의 동반이 필수로 요구됩니다. 아동 1명당 보호자 2명으로 입장이 제한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장소에서는 노쇼(예약 후 의향 없이 방문하지 않음)를 방지하기 위해 30일 동안 예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을 하신 뒤에는 신중하게 방문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매달 첫 번째 날에는 다음 달의 예약이 오픈되니, 여유 있게 일정을 조정하시고 예약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오감만족 새싹 체험장에 대한 문의사항은 * 혹은 872-4352~3로 전화해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좌구산자연휴양림

 

좌구산자연휴양림

2. 좌구산자연휴양림 정보

주소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솟점말길 107 좌구산자연휴양림

휴양림,산림욕장

 

 

충북 증평군에 위치한 좌구산자연휴양림은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조성된 휴양지입니다. 이곳은 특히 자연친화적인 개발공법을 적용하여 휴양림 내의 자연을 최대한 보존하였습니다.

좌구산자연휴양림은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합니다. 4인실부터 15인실까지 다양한 크기의 숙소를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15인실은 황토방으로 만들어져 있어 고즈넉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풍경 사진 감상, 산책, 등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좌구산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숲 속에서 산책하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좌구산자연휴양림에는 바베큐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휴양림 내에는 편의시설과 휴게공간도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북 증평군의 청정한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과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좌구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해보세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편안한 숙박과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청주랜드동물원

 

청주랜드동물원

3. 청주랜드동물원 정보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224

동물원

 

충청도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청주랜드동물원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224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동물들과의 귀여운 만남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청주랜드동물원은 평일에 운영되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평일에 휴관합니다. 이는 방문 예정일을 정확히 확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으로 1,000원입니다. 만약 청소년이라면 800원, 어린이라면 5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은 청주랜드동물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동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대가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청주랜드동물원은 자연환경을 그대로 갖추고 있으며, 동물들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동물들의 생태와 특징을 배우고, 동물들과 실제로 소통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체험은 자연과 동물을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해 주며, 방문객들의 교육적인 측면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청주랜드동물원은 다양한 동물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큰 운동장이나 작은 운동장 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들의 생태를 배울 수 있는 교육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은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유익한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특별한 방문 경험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청주랜드동물원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로, 자연을 느끼며 동물들과 교감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동물들의 아름다움과 친근함을 느끼며, 힐링과 행복을 함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청주랜드동물원으로의 방문은 생생한 추억이 될 것이며, 자연과 동물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법주사

 

법주사

4. 법주사 정보

 

주소 :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 405

세계문화유산

 

 

충북 보은군 속리산에 위치한 법주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본사입니다. 이 사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에 속해있으며, 법주사, 통도사, 부석사, 대흥사, 봉정사, 마곡사, 선암사의 7개 산사가 연속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법주사의 이름은 의신조사가 인도에서 천축으로 불법을 구하고 돌아오는 도중 흰 나귀에 불경을 싣고 머물렀기 때문에 '부처님의 법이 머무는 절'이라는 뜻으로 지어졌습니다. 속리산은 예로부터 조선8경에 포함되는 아름다운 산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법주사가 자리한 이유로써 명산으로 인식되었습니다.

법주사는 의신이 553년에 창건한 사찰로, 불법을 얻어 귀국하여 속리산에 건립되었습니다. 법주사는 법이 안주할 수 있는 탈속의 절로 알려져 있으며, 혜공왕 시대에 중수되었고, 조선 후기에는 다양한 목조건물들이 중수되었습니다.

안내인도에는 유명한 법주사팔상전과 쌍사자석등, 석련지, 사천왕석등, 마애여래의상 등의 국보와 보물들이 있으며, 원통보전, 세존사리탑, 사천왕문, 희견보살상, 복천암 수암화상탑, 복천암 학조등곡화상탑 등의 지방문화재들도 있습니다.

또한, 법주사에는 대웅보전, 조사각, 일주문, 홍전문, 대종각, 능인전, 석조, 수정암, 중사자암 등의 유물들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대사의 비와 암지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찰에는 조선 후기에는 2층으로 된 35칸의 법당인 용화보전이 있었으며, 현재는 청동미륵불이 설치되어 사찰을 상징하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장은 무료입니다.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

5.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 정보

 

주소 : 충북 증평군 도안면 벨포레길 400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

관람,체험

 

 

충청도에 위치한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증평군 도안면에 위치한 이 목장은 넓은 공간과 평화로운 분위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은 네이버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계절 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대인 기준으로 5,000원이며, 소인은 4,00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넓은 목장을 돌아다니면서 자연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은 푸른 잔디와 아름다운 꽃들이 펼쳐진 공간을 제공하며, 목장 안에는 테라스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휴식과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자전거 대여 서비스도 제공되어 이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목적지입니다.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

6. 청풍호반케이블카 물태리역 정보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케이블카

 

충청도 가볼만한 곳 중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소개합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충북 제천시 청풍면에 위치한 청풍호에서 운행되는 케이블카 시설입니다. 이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시작하여 비봉산 정상까지 약 2.3km 구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신형 10인승 캐빈 43기를 보유하고 있어 여러분께 편안하고 쾌적한 탑승환경을 제공합니다.

비봉산 정상은 청풍호 중앙에 위치한 명산으로, 해발 531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청풍호 중심을 둘러싸고 있어 넓은 바다 한 가운데 섬에 올라온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봉황새가 알을 품는 모습과 닮아 '비봉산'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통해 청풍호 위로 떠오르는 여행을 즐기면 여러분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탑승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캐빈(대인): 18,000원

- 일반 캐빈(소인): 14,000원

- 크리스탈 캐빈(대인): 23,000원

- 크리스탈 캐빈(소인): 18,000원

- 올인패키지 일반(대인): 27,000원

- 올인패키지 일반(소인): 23,000원

- 올인패키지 크리스탈(대인): 32,000원

- 올인패키지 크리스탈(소인): 27,000원

- 360패키지 일반(대인): 23,000원

- 360패키지 일반(소인): 19,000원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통해 청풍호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행복한 순간을 누려보세요.

 

만천하스카이워크

 

만천하스카이워크

7. 만천하스카이워크 정보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

테마파크

 

충청도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만천하스카이워크를 소개해드릴게요.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충북 단양군 적성면에 위치한 매표소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다보며 하늘 길을 걸을 수 있는 스카이워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까지 감상할 수 있어요. 스카이워크는 말굽형의 만학천봉 전망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 15m, 폭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로 만들어져 있어 안전하게 절벽 끝에서 걷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만천하 짚와이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길이 980m의 2개의 고정된 와이어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듯이 내려가는 스포츠입니다. 이 짚와이어를 타면 남한강 수면으로부터 120m 높이의 상공에서 시속 5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짜릿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짚와이어는 1코스(680m)와 2코스(300m)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코스를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4,000원이며, 짚와이어를 타려면 추가로 30,000원이 필요합니다.

또한 만천하스카이워크에서는 알파인코스터, 모노레일, 만천하 슬라이드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알파인코스터는 18,000원, 모노레일은 3,000원, 만천하 슬라이드는 13,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를 방문하면 자연의 경이로움과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 전경과 소백산 연화봉과 같은 멋진 풍경도 감상할 수 있으니, 충청도 여행 일정에 꼭 포함시켜보세요.

 

괴산자연드림파크1단지

 

괴산자연드림파크1단지

8. 괴산자연드림파크1단지 정보

 

주소 : 충북 괴산군 칠성면 자연드림길 240

체험마을

 

 

충청도 가볼만한 곳 중 괴산자연드림파크1단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곳은 충북 괴산군 칠성면 자연드림길 24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괴산자연드림파크는 다양한 체험과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먼저, 괴산자연드림파크에서는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공방을 개방하여 생산과정을 직접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V&B검사센터에서는 식품검사와 관련된 견학과 체험을 통해 친환경 유기식품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조물락공방은 자연드림 재료로 조물조물을 만들어가는 힐링요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치유와 힐링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며, 꼼지락공방에서는 핸드메이드 공방을 통해 방문객들이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괴산자연드림파크에는 호텔로움이 있는데, 이는 '한가로움, 자유로움' 등 여행의 의미를 담은 호텔입니다. 또한 레스토랑에서는 식재료를 까다롭게 선별하여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며, 비어락하우스에서는 맛있는 요리와 신선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괴짜루에서는 우리밀면과 자연드림 춘장을 사용한 건강한 짜장면과 정통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깃길은 좋은 축산의 근원 사료를 사용하여 진정한 정육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화관에서는 전국동시개봉작을 상영합니다. 또한 카페에서는 공정무역 커피와 다양한 음료, 차를 즐길 수 있으며, 매장에서는 자연드림파크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상품과 선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이프넷홀에서는 최적화된 음향과 영상 시설을 갖춘 편리하고 쾌적한 세미나 공간을 제공합니다.

괴산자연드림파크는 다양한 체험과 편의시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합니다. 자연과 문화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부소담악

 

부소담악

9. 부소담악 정보

 

주소 : 충북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 759

자연명소

 

충북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에 위치한 부소담악은 물 위에 떠있는 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소담악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2008년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부소담악은 700m 이상의 암봉들이 병풍처럼 연결되어 풍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부소담악의 능선 부근에는 추소정이라는 정자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자에서 내려다보면 푸른 하늘과 조화를 이루는 물 위에 떠 있는 부소담악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소담악에서는 산책이나 등산을 즐길 수 있으며, 산책로 주변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습니다.

또한, 부소담악은 주변에 관광 명소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옥천군 도척댐, 추소계곡, 추소리 마을 등이 있습니다. 이곳들은 부소담악과 함께 방문하여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부소담악은 자연 속에서의 힐링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볼거리 여행코스 참고

부안 가볼만한 곳 추천! 흔하지 않은 관광지, 현지 맛집과 함께 찾아보세요. 부안은 전북의 동쪽에 위치한 조용한 도시로, 아직 많은 관광객들이 발견하지 못한 숨겨진 보석 같은 곳입니다. 이곳

esdesloan.com

 

거제도 풀빌라펜션 추천 LIST 6곳

바닷바람을 맞으며 힐링을 원한다면 거제도가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이곳에서는 푸른 바다와 저녁노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풀빌라펜션들이 우성한데요. 오늘은 거제도에 위치한 몇 가지 인

esdesloan.com

 

반응형

자주 찾는 질문 Q&A

1. 충청도에서 가볼만한 곳은 어디인가요?

충청도에는 오감만족새싹체험장, 좌구산자연휴양림, 청주랜드동물원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이들 장소에서는 자연을 즐기며 다채로운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충청도 여행의 가격은 어느 정도인가요?

충청도 여행의 가격은 여러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입장료, 숙박비, 식사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격은 수천 원에서 수십만 원 사이에 다양하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충청도 가볼만한 곳에서는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나요?

충청도의 가볼만한 곳에서는 자연산책, 동물원 관람, 액티비티 체험, 문화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장소마다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방문 전에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