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북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여행지 여행코스 최고

by esdes 2024.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북 지역에서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전북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유적지, 문화예술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이 있어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북을 여행하며 꼭 방문해야 할 추천 장소를 알려드릴게요. 함께 들어가볼까요? 다음은 전북에서 놓치면 안 될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전북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10곳 소개

 

전주덕진공원

 

전주덕진공원

1. 전주덕진공원 소개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1 전주덕진공원

근린공원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전주덕진공원은 조선 성종 당시에 제방이 쌓여서 만들어진 역사적인 공원입니다. 전주의 지세가 북서 방향이 허하여 이곳에 제방을 쌓았다고 기록되어 있어 덕진호의 기원과 조성의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전주덕진공원은 예전부터 단오절에는 전주 시민들이 이곳에서 머리를 감고 즐기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전주 시민들의 추억이 공존하는 대표적인 도시 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덕진호 일대에는 7월부터 8월까지 피는 연꽃으로 유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최근에는 덕진호를 건널 수 있었던 현수교가 철거되고, 새롭게 연화교와 연화정도서관이 설치되어 시민들의 휴식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곳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전주덕진공원은 조선시대의 역사를 간직한 공원으로서,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과 함께 산책로, 연못, 정자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연꽃이 피는 계절에는 그 아름다움을 더욱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주를 방문하게 된다면 전주덕진공원은 꼭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고스락

 

고스락

2. 고스락 소개

주소 : 전북 익산시 함열읍 익산대로 1424-14

관람,체험

 

 

전북 익산시 함열읍에 위치한 고스락은 3만여평의 대지에 5000여개의 숨쉬는 항아리를 이용하여 전통장을 만드는 유기농 재료로만 발효숙성시키고 있습니다. 고스락은 선조들의 생산 방법을 참고하여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스락에는 큰 대지의 항아리 정원이 있어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고스락에 위치한 카페 겸 판매장에서는 방문객들에게 고스락에서 생산된 제품을 시식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커피와 함께 고스락 정원 스타팜에서 직접 수확한 고스락 솔잎 효소차, 고스락 모과 효소차 등 다양한 발효차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을 위해 제품 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니 여유로운 마음으로 지나가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 고스락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고스락에서는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오미자차, 생강차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HOT과 ICE 중 원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아메리카노 HOT이 6,000원부터 시작하여 생강차 ICE가 8,000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맛과 향으로 가득한 음료를 마시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군산근대역사박물관

3.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소개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박물관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이 박물관은 한국 근대사의 중요한 장면을 담은 전시물들과 함께, 군산의 근대화 과정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해망로 240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은 정기휴무일입니다. 운영시간은 하절기인 3월부터 10월까지는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입장마감시간은 17시 30분입니다. 동절기인 11월부터 2월까지는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마감시간은 16시 30분입니다.

입장료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성인(개인)은 2,000원이며, 성인(단체)는 1,000원입니다. 청소년과 군인(개인)은 1,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고, 청소년과 군인(단체)의 경우 5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개인)은 500원이며, 어린이(단체)는 4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의 근대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장소입니다. 다양한 전시물과 함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방문객들은 즐겁게 군산의 역사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곳을 찾아가서 더 많은 지식을 얻기를 바랍니다.

 

대아수목원

 

대아수목원

4. 대아수목원 소개

 

주소 : 전북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 94-34

식물원,수목원

 

 

전북 완주군 동상면에 위치한 대아수목원은 자연학습 교육, 학술연구, 산림 사료 및 유전자의 보존 전시, 희귀 식물자원 보존 등을 통해 종합적인 산림 휴양공간과 문화공간, 인간과 생물이 공존하는 자연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1995년에 개원했습니다. 전체 면적은 150㏊로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대아수목원은 기능별 수목원, 천연림, 건축시설, 편익시설, 교육시설로 구분됩니다. 기능별 수목원은 약용수원, 유실수원, 활엽수원, 침엽수원, 밀원수원, 관상수원, 수생식물원, 난대식물원, 난대약용수원, 무궁화원, 표본수원, 동백원, 목련원 등 14개의 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적은 27.5㏊에 1,151종 29만 7000본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아수목원에는 천연림이 있으며, 층층나무, 느티나무, 참나무류, 비목나무, 산벚나무 등이 자랍니다. 건축시설로는 청사, 관리사, 온실, 화장실, 전망대, 안내실, 전시실, 정자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산책로, 약수터, 음료수대, 주차장, 벤치, 간이화장실 등이 제공됩니다. 또한 2개의 숲속교실을 운영하여 18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산림공익 및 환경해설판, 수목표찰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아수목원은 금낭화 자생군락지로 유명하며, 조류로는 밀화부리, 뻐꾸기, 노랑턱멧새 등 86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수류로는 멧돼지, 고라니, 너구리 등 10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나 주차료는 받지 않으며, 주변에는 대둔산도립공원, 운일암, 화심온천, 동상계곡, 대아저수지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대아수목원은 전라북도 완주군 동상면 대아리 산 1-2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달빛소리수목원

 

달빛소리수목원

5. 달빛소리수목원 소개

 

주소 : 전북 익산시 춘포면 천서길 149 달빛소리수목원

식물원,수목원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달빛소리수목원은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포토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수목원이며 방문객들에게 평화로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달빛소리수목원은 천서길 149에 위치해 있습니다.

달빛소리수목원은 입장료가 적은 편으로, 대인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에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자연 경치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목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꽃들과 푸른 잔디밭이 동시에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의 조화를 최대한 살려 만들어진 공간으로, 사진을 찍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또한, 달빛소리수목원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여기에서 놀이를 즐기며 자연과의 만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으며,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달빛소리수목원은 자연 경관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끼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잠시 잊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달빛소리수목원은 전북 익산시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언제든지 방문하여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담원

 

아담원

6. 아담원 소개

 

주소 : 전북 남원시 이백면 목가길 193

식물원,수목원

 

전북 남원시에 위치한 아담원은 본래 조경농원이었던 곳으로, 최근 10년간 정성을 다해 아름다운 정원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이곳은 지리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담원은 식물을 중심으로 꾸며져 있으며, 주인장의 정성으로 식물을 엄선하여 심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무 한 그루부터 풀 한 포기까지, 아름다운 식물들이 방문객들에게 시각적인 만족감을 선사해줍니다.

여기에서는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업체는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안전상의 이유로 반려동물은 입마개 또는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방문해주세요.

입장료와 음료 비용은 별도로 청구됩니다. 성인과 청소년(14세 이상)은 10,000원, 어린이(13세 이하)는 5,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36개월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담원은 연말 연시에 가족 피로연이나 파티, 각종 행사 장소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 바랍니다.

아담원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을 정기휴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입장은 오후 4시 50분까지 가능하며, 음료 주문은 오후 5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미술관은 역시 오후 5시 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10,000원입니다.

아담원에서는 아름다운 정원을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국사

 

동국사

7. 동국사 소개

 

주소 :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16

절,사찰

 

전북에 위치한 동국사는 1913년에 일본인 승려 우치다(內田)에 의해 '금강사'라는 이름으로 건립되었습니다. 동국사는 전통사찰과는 달리 다른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건물로는 대웅전, 요사채, 종각 등이 있으며, 김남곡 스님이 동국사로 사찰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동국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 선운사의 말사가 되었습니다.

대웅전은 요사채와 복도로 연결되어 있으며, 팔작지붕 홑처마 형식의 일본 에도(江戶) 시대의 건축양식을 따릅니다. 외벽에는 많은 창문이 달려 있으며, 처마에는 어떠한 장식도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동국사는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일본식 사찰로서 현재까지 남아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특히, 동국사 대웅전은 2003년에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북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산이네키즈팜

 

산이네키즈팜

8. 산이네키즈팜 소개

 

주소 : 전북 남원시 대강면 사석리 1902-8

관람,체험

 

 

전북에 위치한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으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산이네키즈팜입니다. 산이네키즈팜은 전북 남원시 대강면에 위치해 있으며, 주소는 사석리 1902-8번지입니다.

산이네키즈팜은 7세 이하의 미취학 아동들과 그들의 부모님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고 싶은 경우 최대 8명까지 함께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한 가족 당 8세 이상의 아이가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입장이 허용되고 있습니다. 인원 수는 성인과 아이를 포함한 4명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최대 8명까지 1명 추가 시 그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산이네키즈팜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00평의 넓은 키즈존에서는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며, 대형 전동차, 소형 전동차, 미니 경운기를 타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개별 텐트와 개별 테이블도 제공되어 있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음식과 간식은 자유롭게 챙겨오실 수 있지만, 빨강 국물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산이네키즈팜에서는 동물 먹이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끼에게 먹이를 주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래놀이도 가능하며, 에어바운서 놀이와 주말농장 체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농장 체험은 4인 기준으로 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할인 중인 가격은 50,000원입니다.

산이네키즈팜은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방문하여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다음 번에 전북을 방문하신다면 산이네키즈팜을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

9.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 소개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보훈누리로 63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

관람,체험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은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곳으로, 쌍방소통형 전시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곳은 영유아 및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복합체험형 문화공간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은 상상력과 창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들은 여러 가지 전시물과 상호작용하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인들도 함께 참여하여 어린이와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단체로 방문하실 경우 10인 이상부터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은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소중한 장소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방문하시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익산 교도소 세트장

 

익산 교도소 세트장

10. 익산 교도소 세트장 소개

 

주소 : 전북 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

촬영장소

 

전북 익산에 위치한 익산 교도소 세트장은 매주 월요일 및 촬영일은 휴관입니다. (※ 익산시 문화관광과 공지사항에서 운영 날짜와 시간을 확인 후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교도관복과 죄수복을 대여해주는데,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관람료 또한 무료입니다. 익산 교도소 세트장은 역사적인 의미를 지닌 곳으로서 방문객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보성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여행지 놀거리 안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보성에서 꼭 가볼만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신선한 음식, 그리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의 여행을 즐겁게 만들어 줄 곳

esdesloan.com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볼거리 갈만한곳 알아봐요

대구 근교에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자연 경관이 아름답고 문화적인 장소도 다양한데요, 오늘은 대구 근교 가볼만한 곳을 여러 곳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여행할 수 있는

esdesloan.com

 

괴산 가볼만한곳 놀거리 볼거리 장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께서 괴산을 방문하고 놀러갈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괴산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의 매력이 어우러진 곳으로, 힐링과 모험을 동시에 느낄 수

esdesloan.com

 

반응형

자주 물으시는 질문

1. 전북 가볼만한 곳을 몇 곳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전북에는 많은 가볼만한 곳이 있습니다. 전주덕진공원, 고스락,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대아수목원, 달빛소리수목원, 아담원, 동국사, 산이네키즈팜,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 익산 교도소 세트장 등이 있습니다.

2. 가볼만한 곳에서 어떤 활동을 즐길 수 있나요?

가볼만한 곳에서는 산책, 연꽃 감상, 전동차 타기, 체험 농장 체험, 키즈존에서 놀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전북 가볼만한 곳에서의 입장료는 어떻게 되나요?

전북 가볼만한 곳에 따라 입장료가 다릅니다. 일부 장소는 무료이지만, 일부 장소는 성인은 2,000원부터 10,000원까지, 어린이는 1,000원부터 5,000원까지 입장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