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볼거리 추천해요

by esdes 2024. 3. 17.
반응형

 

안산, 경기도에 위치한 이곳은 자연과 도시의 조화로운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다양한 관광지와 볼거리로 가득한 안산은 누구나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오늘은 안산에서 가볼 만한 업체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잠시 동안 이 글을 통해 안산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안산 가볼만한곳 11곳 정보

 

경기해양안전체험관

 

경기해양안전체험관

1. 경기해양안전체험관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546

체험,홍보관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546에 위치한 곳입니다. 체험관은 해양 재난이 발생했을 때 위기를 감지하고 대처하는 생존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조체험 또는 일반체험 중에서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으로 참여할 경우 입장료는 5,000원이며, 단체로 참여할 경우에는 입장료가 3,000원입니다. 미취학 아동과 장애인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단체 예약을 통해 방문한 인솔자들에게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체험관의 홈페이지에서 지정한 무료 대상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해양 안전에 대한 체험과 학습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여 생존 기술을 배우고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안산갈대습지

 

안산갈대습지

2. 안산갈대습지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갈대습지로 76

자연,생태공원

 

 

안산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안산 갈대습지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시공하여 2002년 5월에 개장한 대규모 인공습지입니다. 면적은 1,037,500㎡로 국내 최초의 대규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은 시화호로 유입되는 반월천, 동화천, 삼화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만들어진 친환경 하수종말처리장이 있는 곳입니다. 하천, 홍수, 하수 처리 시설이 갖춰져 있어 수질 정화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폐수를 습지로 유입시켜 생식물과 토양을 기반으로 형성되는 미생물과 습지에서 서식하는 동식물들을 통해 자연적인 수질 정화를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도시민들에게는 휴식처를 제공하고, 자연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갈대습지는 크게 Island(인공섬)과 어류가 서식하는 Open Water, 갈대 등 수생식물 조성지역인 Close Water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생태관, 생태연못, 야생화 꽃길, 관찰로, 제수문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안산 갈대습지는 자연환경을 보존하며 도시민들의 휴식처로 여러 가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생태체험과 자연 관찰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태계의 중요성을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타이니쥬

 

타이니쥬

3. 타이니쥬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2로 156 3층

동물원

 

안산에 위치한 타이니쥬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2로에 위치한 최초이자 유일한 실내 동물원입니다. 타이니쥬는 안산에서 허가를 받아 정식으로 등록된 동물원으로, 다양한 이색적인 반려동물들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타이니쥬에서는 수달, 사막 여우, 미어캣, 자칼, 붉은 여우, 왈라비 등 14여 종의 이색적인 반려동물들이 있습니다. 이들 반려동물들과 함께 간식을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으며, 페럿, 친칠라, 슈가글라이더, 왕관 앵무와 여러 파충류 등의 소동물들과도 교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별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타이니쥬는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타이니쥬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또한, 18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 입장료는 1인 이용권으로 13,000원이며, 동물 간식은 별도로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15인 이상의 단체는 1인당 10,000원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타이니쥬 주변에 주차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주차는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한 mk주차타워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mk주차타워에 주차하실 때는 주차 등록 시 2시간의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타이니쥬는 안산에서 유일한 실내 동물원으로서 다양한 이색적인 반려동물들과 교감하고, 동물들에게 간식을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타이니쥬를 방문하여 다양한 동물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대림농장

 

대림농장

4. 대림농장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팔곡일동 526-1

관광농원,팜스테이

 

 

안산에 위치한 대림농장은 딸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림농장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팔곡일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가까운 곳에서 딸기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림농장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체험의 비용은 25,000원입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딸기를 스스로 따고 맛볼 수 있으며, 농장의 분위기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림농장은 딸기 체험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자신만의 손맛으로 딸기를 따고, 신선한 딸기의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안산에 오신다면 대림농장의 딸기 체험을 추천드립니다. 25,000원의 일반체험 비용으로 맛있는 딸기를 직접 따보면서 뜨거운 여름을 상쾌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대림농장은 방문객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이풀실내정원

 

이풀실내정원

5. 이풀실내정원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반월천북길 139-18

식물원,수목원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이풀실내정원은 국내 최초의 실내식물 특화 식물원으로, 실내외에 공기정화 식물이 가득한 정원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식물전시관 외에도 야외정원, 산책로, 베이커리 카페, 가든센터, 식물공방, 유니스의정원이라는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풀실내정원에서는 사계절 내내 식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푸른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정원과 산책로를 따라 거닐면서 싱그러운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풀실내정원에는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에서는 맛있는 음료와 함께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으며, 가든센터에서는 식물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물공방에서는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공예 작업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니스의정원이라는 레스토랑에서는 특별한 메뉴를 맛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풀실내정원은 자연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장소입니다. 공기정화 식물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피로를 풀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편안함과 평온함을 느껴보세요.

 

바다향기수목원

 

바다향기수목원

6. 바다향기수목원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399

식물원,수목원

 

안산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바다향기수목원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경기도의 식물 유전자원을 보존하고 훌륭한 산림휴양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곳으로, 2007년에 도유림을 활용한 수목원 조성 기본계획을 시작으로 꾸준한 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바다향기수목원은 2019년 5월에 정식 개원하였으며, 현재 약 1,000여 종류 30여 만그루의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바다향기수목원의 면적은 총 30만평으로, 여기에는 멋진 서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상상전망돼를 비롯한 바다너울원, 암석원, 장미원 등 다양한 주제원이 있습니다. 또한 백합쉼터와 소공연장 등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다향기수목원은 입장료를 받지 않으며, 무료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풍부한 자연과 식물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연을 만끽하며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특히 식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안산 썰매장

 

안산 썰매장

7. 안산 썰매장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179

눈썰매장

 

안산에 있는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안산 썰매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산 썰매장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179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여름에는 물썰매장으로 운영되고,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은 7,000원으로, 청소년과 군인은 5,000원을 지불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는 4,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과 3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산 썰매장은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눈 썰매장에서 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여름에는 물 썰매장에서 시원하게 놀 수 있습니다. 썰매장 내부에는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으니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안산 썰매장은 안산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시원한 물과 햇살을 즐길 수 있는 여름과 눈으로 덮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겨울, 두 가지 계절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작성하다 보니 약간의 내용 손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경우에도 원하시는 정보를 충분히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최대한 신경써서 작성하였습니다.

 

휴 팜

 

휴 팜

8. 휴 팜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38-26

주말농장

 

 

안산에 위치한 주말 농장인 "휴 팜"은 캠핑과 카라반 주차가 가능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휴팜에서는 농장 체험과 세컨 하우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휴 팜에서의 이용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 인원은 사이트 당 최대 4명까지 가능하며, 1커플 또는 1가족 단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마다 농장 체험이 가능한 텃밭이 마련되어 있어 농장 체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묘목을 구매하면 나무 심기 체험도 가능하며, 가운데 하우스 구간은 농사에 열정 있는 분들을 위해 제공됩니다. 모든 사이트는 개별 전기를 사용하며, 밤 12시부터는 매너 타임으로 조용히 지내셔야 합니다.

휴 팜의 이용 요금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말 농장 캠핑 사이트는 일 당 6~8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장박은 월 40만원입니다. 이동식 카라반 주차는 월 50만원으로 가능합니다. 주말농장 야영구역의 주간 이용료는 일반 잔디 구역은 70,000원, 하우스 구역은 80,000원입니다. 주말농장 야영구역을 1개월 이용하실 경우 400,000원이며, 이동식 카라반 주차는 1개월에 500,000원입니다. 휴 팜에서는 편안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주말을 보낼 수 있습니다.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

9.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60 북측 1층 E1, W1

관람,체험

 

! 안산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는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는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60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는 3세부터 7세까지의 어린이들에게 권장되는 공간입니다. 시간당 30명의 인원 제한이 있으며, 어린이 스포츠존은 6세부터 초등저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6세 미만의 어린이는 2018년 이전 출생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보호자의 동반이 필수입니다. 미끄럼 방지 양말 착용도 권장되고 있습니다.

이용은 안산도시공사 통합예약시스템(https://service.ansanuc.net)을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시간은 10:00~11:30, 13:00~14:30, 15:00~16:30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용은 무료입니다.

어린이 스포츠존의 문의는 031) 440-8391로,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의 문의는 031) 440-8390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와 상상나라 어린이 상상 스페이스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이곳에서 펼쳐보세요!

 

힐링주말농장

 

힐링주말농장

10. 힐링주말농장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238

주말농장

 

안산에 위치한 힐링 주말농장은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주말을 농장에서 힐링하며 즐기는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해줍니다.

힐링 주말농장에서는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구좌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산책을 즐기거나, 주변의 숲으로 트레킹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주말농장에서는 다양한 농작물과 동물들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미니 동물농장에서는 양, 염소, 닭, 오리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직접 손으로 먹이를 주거나 동물들과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농장에서는 힐링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작물을 사용한 농장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을 방문하시려면 170,000원의 비용이 필요하며, 이 가격에는 농장 체험과 식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힐링 주말농장은 안산에서 힐링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과 농촌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께 많은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선감 어촌체험마을

 

선감 어촌체험마을

11. 선감 어촌체험마을 정보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개건너길 78

체험마을

 

안산에 위치한 선감 어촌체험마을은 주변지역에서 어린이 동반 가족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손꼽힙니다. 이 마을은 예약이 필수로 되어 있으며, 체험을 원하는 날짜의 물때시간과 트렉터 탑승 시간을 미리 확인하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마을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 어린이 동반 가족여행에 적합합니다. 다양한 어촌체험과 농촌체험, 물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족 캠핑도 가능하며, 주변에는 수목원과 어촌 민속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어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갯벌체험을 원하는 경우, 마을에서 약 3km 떨어진 곳으로 선감마차라 불리는 트랙터를 이용하여 이동합니다. 갯벌에서는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조개뿐 아니라 선감마을의 특산물인 낙지와 박하지 등도 잡을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은 대인은 12,000원, 소인은 7,000원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망둥어 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이는 8,000원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시기에 따라 변동이 있는 고구마 캐기 역시 마을에서 제공되며, 가격은 수확 시기에 맞춰서 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장화 대인은 2,000원, 소인은 1,000원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선감 어촌체험마을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곳이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강원도고성 가볼만한곳 갈만한곳 여행코스 최고

안녕하세요,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강원도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관광지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특히 고성은 그 중에서도 매력적인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sdesloan.com

 

반응형

자주 찾는 질문 Q&A

1.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방문하려면 예약이 필요한가요?

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방문하려면 예약이 필요합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미리 예약하여 방문하시면 원활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은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의 홈페이지나 전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안산 썰매장에서 썰매 대여는 어떻게 하나요?

안산 썰매장에서 썰매 대여는 현장에서 가능합니다. 썰매장에 도착하시면 대여 바구니를 받으신 뒤, 대여료를 지불하고 썰매를 대여하시면 됩니다. 썰매장에서는 보호용 헬멧과 안전 패드 등도 제공되니 안전을 위해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