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주 가볼만한곳 여행지 볼거리 안내

by esdes 2024.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한적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인 무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주는 그 유명한 마을귀신 이야기로도 유명한 곳이죠. 하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는 정말 눈에 띄는 경치와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함께 무주로 떠나볼까요?

무주 가볼만한곳 12곳 안내

 

안국사

 

안국사

1. 안국사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1050

절,사찰

 

 

무주에는 알찬 관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한 곳은 무주의 안국사입니다. 안국사는 전북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1050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인 금산사의 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국사는 1277년 월인(月印)이 세웠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조선 태조 시대에는 자초(自超)가 적산산성(사적 146호)을 쌓으며 이곳을 건설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1592년 임진왜란과 1597년 정유재란 때 승병들의 거처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1613년에는 광해군 시대에 증축되었으며, 사고(史庫)가 설치되어 사각(史閣)과 선원각(璿源閣)에는 조선왕조실록과 선원록을 보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덕웅(德雄)이 승장으로 임명되어 승병 92명을 감독하였습니다

이렇게 안국사는 역사적인 가치와 민속적인 이야기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무주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무주전통공예테마파크전통생활문화체험관

 

무주전통공예테마파크전통생활문화체험관

2. 무주전통공예테마파크전통생활문화체험관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최북로 15

체험,홍보관

 

 

무주전통공예테마파크 전통생활문화체험관은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업체입니다. 이 곳은 전통적인 공예와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통생활문화체험관은 무주의 전통적인 공예기술과 문화를 소개하는 장소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전통 목공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목공작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전통한지공예를 체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는 한복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전통 한복을 입어보고 전통적인 한복 착장 방법과 예절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무주지역의 전통 결혼식을 체험해볼 수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통음식 체험 프로그램이나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전통적인 한국 문화를 다양한 면에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무주전통공예테마파크 전통생활문화체험관은 전통문화의 가치를 존중하고 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진정한 전통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해 전통의 매력을 만끽하고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전통생활문화체험관의 위치는 전북 무주군 최북로 15에 있습니다.

 

앞섬마을

 

앞섬마을

3. 앞섬마을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앞섬1길 11-4

체험마을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앞섬마을은 무주의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됩니다. 앞섬마을은 전통적인 한옥마을로서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전통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앞섬마을은 전통 한옥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연스러운 경관과 어우러져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한옥마을 내에서는 전통적인 한식 음식점이 많이 있어서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앞섬마을에서는 대표적인 전통 음식인 무주 냉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무주 냉면은 얇고 탱탱한 면발과 시원한 육수가 특징이며, 한여름 더운 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참고내용에 따르면 앞섬마을의 고기와 냉면은 맛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입맛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으므로, 맛에 대한 판단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앞섬마을은 무주에서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써 본격적인 한옥마을 체험과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에서 한옥마을을 돌아다니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무주 덕유산 리조트노천온천탕

 

무주 덕유산 리조트노천온천탕

4. 무주 덕유산 리조트노천온천탕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온천,스파

 

 

전북 무주군 설천면에 위치한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한국의 대표적인 산악형 리조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리조트는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넓은 부지에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 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합니다.

리조트 내에는 주요 시설 중 하나로 노천온천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노천온천탕은 숲 속에 위치해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면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는 일반인과 소인에 따라 각각 다른 가격이 적용됩니다. 일반인은 17,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소인은 13,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은 일일 이용권에 포함되어 있으며, 리조트 내의 다른 시설과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자연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산악 스포츠를 즐기거나 온천으로 힐링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또한 리조트 내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숙박 시설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지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특별한 휴가를 즐겨보세요. 탁 트인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상의 장소입니다.

 

금강

 

금강

5. 금강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부남면 대소리 1593

강,하천

 

 

무주에 위치한 금강은 길이 394.79km이며, 유역면적은 9,912.15㎢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천 동쪽에서는 보청천, 조치원 남부에서는 미호천, 그리고 초강과 갑천 등 크고 작은 20개의 지류가 이곳에 합류합니다. 이 강은 상류부에서는 무주구천동에서 시작하여 영동에서 양산팔경과 같은 아름다운 계곡들을 이루고, 하류의 부여에서는 서 부소산을 침식하여 낙화암을 만들어냅니다. 강경 부근에서 하구까지의 구간은 익곡으로 형성되어 군산과 강경 등 하항이 발달한 지역입니다.

금강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지와 업체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1. 금강 래프팅

금강은 래프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강의 청정한 물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즉흥적인 래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금강 유람선

금강을 유람하는 유람선도 인기 있는 관광코스입니다. 유람선을 타고 강을 따라 여행하면서 푸른 물과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금강 암벽등반

암벽등반은 체력과 용기를 요하는 활동이지만, 금강의 경치를 더 가깝게 감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금강의 암벽을 오르면서 도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금강 자전거 여행

금강 주변에는 자전거 도로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여행을 통해 금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천천히 즐기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5. 금강 주변 음식점

금강 주변에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주의 특산물과 현지 음식을 맛보며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세요.

6. 금강 주변 숙박 시설

금강에서의 여행을 마무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숙박 시설들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강변에서의 힐링을 즐기면서 편안한 숙박을 경험해보세요.

금강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휴식처를 제공하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액티비티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주반디랜드 무주곤충이야기체험관

 

무주반디랜드 무주곤충이야기체험관

6. 무주반디랜드 무주곤충이야기체험관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설로 1324 반디랜드

박물관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반디랜드는 주말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입니다. 무주반디랜드는 무주곤충이야기체험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설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주반디랜드는 다양한 곤충들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야외에서 체험하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자연 속에서 다양한 곤충들과의 교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디랜드에 방문하면 주변 자연환경을 산책하며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산책로가 있어 이들과 함께 무주의 자연을 느끼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무주반디랜드는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곤충들과의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분들께서는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무주반디랜드사계절썰매장

 

무주반디랜드사계절썰매장

7. 무주반디랜드사계절썰매장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부속시설

 

무주에 있는 가볼만한 곳 중에서 한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무주반디랜드 사계절 썰매장은 무주군 설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썰매를 타면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무주반디랜드 사계절 썰매장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다양한 썰매 코스와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썰매를 탈 수 있는데, 썰매 코스는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개인 입장이나 단체 입장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개인 입장으로 방문하실 경우, 어린이는 5,000원, 학생은 6,000원, 일반인은 7,0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단체로 방문하실 경우에는 어린이는 4,000원, 학생은 4,800원의 입장료가 적용됩니다.

무주반디랜드 사계절 썰매장은 매 시즌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썰매를 타면서 신나게 놀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만약 무주를 방문하신다면, 무주반디랜드 사계절 썰매장은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썰매를 타면서 자연을 느끼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주반디랜드

 

무주반디랜드

8. 무주반디랜드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도시,테마공원

 

 

무주반디랜드는 전북 무주군 설천면에 위치한 썰매장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7천원, 어린이는 5천원으로 적당한 가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썰매장에는 반자동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 튜브썰매는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사람은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경사가 가파른 만큼 썰매 속도도 빠르며, 어른들도 스릴을 느낄 정도입니다. 다만, 어린 아이들은 두 번 탔다가 무서워서 포기한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썰매를 타고 앉으면 자동으로 출발하며, 출발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사람들이 비켜줘야 합니다. 또한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가다 넘어지면 굴러서 다른 사람에게 위험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곤충박물관은 어른 입장료가 5,000원이며, 청소년(중ㆍ고등학생)은 3,000원, 어린이(4세~초등학생)은 2,000원, 65세 이상 경로(타지역 거주자)는 3,000원입니다.

또한 천문과학관은 어른 입장료가 3,000원이며,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 65세 이상 경로는 2,000원입니다.

 

라제통문

 

라제통문

9. 라제통문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산85

기념물

 

라제통문은 전북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에 위치한 업체입니다. 라제통문은 과거에는 신라와 백제를 나누는 경계지점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 지역은 자연적인 지형적 요인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경계가 형성된 곳으로, 무주 군 설천면을 통해 무주읍내, 구천동, 무주리조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제통문을 넘어서 가면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이 있는데, 과거에는 경상도에 속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경상도 사투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전라도에 위치한데 경상도 사투리를 사용한다니 흥미롭죠.

라제통문은 저에게 매우 애착이 가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자연 산책로나 하천을 따라 걷기 좋은 명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주군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통로로서의 역할도 합니다.

라제통문은 무주의 매력을 느끼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방문하면서 자연과 문화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무주에서의 여행이나 휴식을 계획 중이라면 라제통문을 한 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서면마을

 

서면마을

10. 서면마을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무주읍 서면강변로 76

체험마을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서면마을은 무주읍 대차리에 위치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강변으로 알려진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서면마을은 주변의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많은 관광객들이 힐링을 위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강변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고 자연과의 만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변에서 피크닉이나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시설도 있어 가족 단위나 친구들끼리의 모임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서면마을에는 그림과 예술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갤러리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며 예술의 세계에 접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작가들과의 만남이나 작품전시회도 자주 개최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면마을은 전통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통 놀이와 공연이 열리는 장소로 유명하며, 전통 음식과 공예품들을 접할 수 있는 전통시장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입니다.

서면마을은 무주의 매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자연과 문화를 즐기며 힐링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여행객들은 이곳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전통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으며, 현대적인 편의시설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무주를 방문한다면 꼭 한번 서면마을을 찾아보세요.

 

덕유산국립공원 적상전망대

 

덕유산국립공원 적상전망대

11. 덕유산국립공원 적상전망대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 산119-8

전망대

 

무주에 위치한 적상전망대는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관광 명소입니다. 적상전망대는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은 위치에서 바라보는 덕유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무주호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적상전망대에서는 덕유산의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풍이 절정을 이룰 때 방문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봄에는 싹 싹 피어나는 봄꽃, 여름에는 푸른 나무들의 싱그러운 녹음과 함께 즐거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 나무들이 화려한 빛으로 꾸며진 덕유산의 경치를 선사해줍니다. 겨울에는 하얀 눈이 덮인 덕유산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적상전망대는 가족들이나 연인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걷기 좋으며, 자연과의 교감을 느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적상전망대는 무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명소입니다. 적상전망대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힐링하고 싶다면, 무주여행 계획에 꼭 포함시켜 보세요.

 

덕유산자연휴양림

 

덕유산자연휴양림

12. 덕유산자연휴양림 안내

 

주소 : 전북 무주군 무풍면 구천동로 530-62

휴양림,산림욕장

 

무주에 위치한 덕유산 자연휴양림은 겨울철에는 눈 보러 가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캠핑을 즐기기에도 매우 적합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덕유산 자연휴양림의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또한 단체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개인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어른(단체)은 800원, 청소년(단체)은 500원, 어린이(단체)는 200원입니다.

무주 덕유산 자연휴양림은 65세 이상과 만 6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혜택은 이용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덕유산 자연휴양림은 자연환경과 청정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캠핑, 트레킹,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산림욕이나 바베큐를 즐기기에도 좋은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덕유산 자연휴양림은 무주의 자연 경관을 가장 잘 체험할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남원 가볼만한곳 놀거리 여행코스 좋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에게 남원 여행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남원은 자연 경관과 문화 유산이 풍부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거운

esdesloan.com

 

반응형

자주 찾는 질문 Q&A

Q. 무주에 가볼만한 명소를 추천해주세요.

A. 무주에는 다양한 가볼만한 명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안국사, 무주전통공예테마파크 전통생활문화체험관, 앞섬마을, 무주 덕유산 리조트노천온천탕, 금강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역사적인 가치, 전통문화, 자연 경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Q. 무주에서의 즐길 거리는 무엇이 있나요?

A. 무주에서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주반디랜드의 무주곤충이야기체험관, 서면마을의 전통시장과 작품전시회, 덕유산자연휴양림의 야외 액티비티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연 체험, 전통 문화, 야외 활동 등 매력적인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