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창 가볼만한곳 갈만한곳 놀거리 좋아요

by esdes 2024.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고창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고창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역사를 가진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업체들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여행 준비를 시작해볼까요?

고창 가볼만한곳 5곳 소개

 

선운사 템플스테이

 

선운사 템플스테이

1. 선운사 템플스테이 소개

주소 : 전북 고창군 아산면 도솔길 120 선운사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에 위치한 선운사는 조계종 제24교구 사찰로 유명합니다. 도솔산에 자리하고 있는 이 사찰은 예로부터 많은 사찰들이 있어서 장엄한 불국토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야나 신라 진흥왕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알려진 선운사는 실제로는 백제 위덕왕 24년(577)에 고등 검단선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백제와 신라 간의 영토 다툼이 치열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에 신라 왕이 이곳에 사찰을 세우기는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검단선사의 창건설을 정설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선운사의 창건과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설화가 전해져 왔습니다. 예로부터 이곳에는 큰 못이 있었는데 검단선사가 이 못을 메우기 위해 돌과 숯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도 이에 동참하였고 결국 못은 금방 메워졌습니다. 이 자리에 절을 세우게 된 것이 선운사의 창건이라고 전해집니다.

선운사는 검단스님의 가르침에 따라 사람들을 선량하게 교화시켜주어서 마을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에 마을 사람들은 검단스님의 은덕에 보답하기 위해 소금을 선운사에 바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소금을 "보은염"이라고 부르고 마을 이름도 "검단리"라고 지었습니다.

현재 선운사에는 대웅보전, 관음전, 영산전, 팔상전, 명부전, 산신각, 만세루, 천왕문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웅보전 앞에는 6층 석탑과 괘불대, 당간지주, 석주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산내암자로는 참당암, 도솔암, 동운암, 석상암 등이 있습니다. 선운사는 자연환경과 함께 조용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하전갯벌 정보화마을

 

하전갯벌 정보화마을

2. 하전갯벌 정보화마을 소개

주소 : 전북 고창군 심원면 서전길 55-21 하전정보화마을

체험마을

 

 

고창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하전갯벌 정보화마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전갯벌마을은 전북 고창군 심원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10km에 이르는 해안선과 인접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170ha에 이르는 광활한 갯벌이 펼쳐져 있어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년 4000톤 이상의 바지락이 수확되는데, 이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양입니다. 주민들은 대부분 수산업을 주 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77척의 어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세대 300여 명이 바지락 양식뿐만 아니라, 대하, 김, 굴 양식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전갯벌 정보화마을의 주된 경제 활동은 어촌계입니다. 어촌계는 16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년 인구가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촌계는 마을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어촌체험마을 조성사업의 주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2003년에는 해양수산부 어촌체험마을 조성사업지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갯벌체험을 위해 "갯벌체험안내센터"가 신축되어 운영 중입니다.

하전갯벌 정보화마을은 아름다운 어촌 100개소로 선정된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곳은 바다와의 지리적 접근성과 특산물, 어촌체험 등을 고려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바지락, 풍천장어, 해풍복분자, 김, 대하, 굴 등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특히 풍천장어와 해풍복분자는 고창의 명물로 알려져 있으며 보양 음식으로도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전갯벌 정보화마을의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어린이 8,000원 입니다. 여기서는 이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특산물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고창고인돌박물관

 

고창고인돌박물관

3. 고창고인돌박물관 소개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 고인돌박물관

박물관

 

고창고인돌박물관은 전북 고창군 고창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수천 년 동안의 풍파에도 무너지지 않는 고인돌의 기상과 지혜가 담겨 있는 곳으로, 다양한 고인돌들이 3천 년 전의 모습 그대로 전승되어 오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이 3,000원이며, 청소년과 군인은 2,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는 1,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고창고인돌박물관은 고인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고인돌은 고려시대 이전부터 사용된 돌로, 그 기원과 사용 용도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인돌의 다양한 형태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고창고인돌박물관은 방문객들에게 체험 및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인돌의 전해진 지혜와 역사를 더욱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내부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전문가들의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고인돌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이곳에서는 쉽고 흥미로운 설명을 통해 고인돌의 의미와 역사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고창고인돌박물관은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도 인접해 있어, 고인돌 관람 이후에는 주변을 돌아다니며 산책이나 휴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고창고인돌박물관은 고인돌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장소입니다. 고인돌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운사

 

선운사

4. 선운사 소개

 

주소 :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선운사

절,사찰

 

 

고창에 위치한 선운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의 본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운사는 577년에 창건된 절로, 검단선사가 창건하였습니다. 이후 효정선사가 석탑을 중수하였고, 극유가 성종의 후원으로 대대적인 중창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정유재란으로 인해 본당을 제외한 모든 건물이 불타버렸습니다. 1613년에는 무장현감 송석조가 승려들과 함께 재건을 도모하여 대웅전, 만세루, 영산전, 명부전 등을 건립하였습니다.

선운사는 조선 후기에 불립문자를 주장하던 선종에서 선리를 체계화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던 시기에 만들어진 절로, 불교학자 긍선이 입산수도한 곳입니다. 선운사는 보물 제279호인 금동보살좌상과 보물 제280호인 지장보살좌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웅전은 보물 제29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입구 주차비는 2,000원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선운사는 고창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로 추천됩니다.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

5.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 소개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상평길 3

관람,체험

 

 

고창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은 전북 고창군 고창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은 멜론 전문 재배 농장으로서 농장 체험과 신선한 농산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은 청정 지역인 고창에서 다양한 종류의 멜론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혈관 청소 효과가 있는 칸탈로프 멜론, 머스크 멜론, 레드 멜론, 소과종 스윗볼 메론 등 계절에 따라 다른 품종의 멜론을 자연친화적인 농법으로 파종부터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농장은 "소박한 농부가 진심을 담아 전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으며, 가족들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농장 체험을 통해 멜론과 농산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은 고창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합니다. 고창의 청정 자연과 함께 신선한 농산물과 멜론을 즐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완도 가볼만한곳 놀거리 여행코스 훌륭해요

완도, 그 맑고 깨끗한 섬으로 떠나볼까요?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완도는 푸른 바다와 신선한 공기가 일품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완도에서 즐길 수 있

esdesloan.com

 

반응형

자주 찾으시는 질문 FAQ

Q1. 고창에서 가볼만한 곳이 어디인가요?

고창에는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운사 템플스테이, 하전갯벌 정보화마을, 고창고인돌박물관,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선운사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절로 유명하며, 하전갯벌 정보화마을은 광활한 갯벌과 어촌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고창고인돌박물관은 고인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으며,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은 멜론 재배 농장으로 다양한 멜론과 농산물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Q2. 고창가볼만한곳 관광지에서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고창 가볼만한 곳의 입장료는 관광지마다 다릅니다. 선운사의 경우는 대부분 무료이며, 하전갯벌 정보화마을은 성인 12,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고창고인돌박물관은 성인 3,000원, 청소년과 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만석꾼행복메론체험장은 입장료를 부과하지 않고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각 관광지의 요금은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